• 다음세대 >
9.14 "순종하면 기적이 일어나요-요한복음 2:2~9"
봉영신 2014-09-20 추천 0 댓글 1 조회 621
 

제목: 순종하면 기적이 일어나요

본문: 요한복음 2:2~9

 

*이번 과의 핵심 포인트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이 당연하다. 우리가 아무리 어려워도 예수님의 말씀을 그대로 순종할 때, 예수님을 그 사람에게 기적같은 은혜를 베풀어주신다. 순종이 중요하다. 말씀대로의 순종...

<살펴보기>

어느 날, 가나라는 동네에서 결혼식이 있었어요. 이스라엘은 결혼식잔치를 보통 일주일동안 해요. 그 일주일동안 결혼식을 축하해주러 많은 사람들이 와요. 그래서 결혼식을 올리는 신랑과 신부는 그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먹을 수 있도록 맛있는 음식을 많이 준비해야 해요.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음식은 포도주스였어요. 이스라엘은 사막이 많고 비가 잘 오지 않아서 물이 아주 귀했어요.

그런데 다행히 이스라엘의 땅과 기후가 포도농사를 짓기에는 아주 잘 좋았어요. 그래서 집집마다 포도농사를 지어서 그 포도로 포도주스를 만들어 일년 내내 물을 먹듯이 먹은 거예요. 그래서 잔치를 할 때마다 물 대신에 이 포도주스를 준비해서 내 놓은 거예요.

아, 그런데 이 신랑 신부의 결혼식이 열리는 집에 그만 포도주스가 똑 떨어진 거예요. 아마도 예상보다 손님들이 많이 온 모양이예요. 이거 어떻게 해요? 손님들은 목이 마르다고 어서 포도주스를 달라고 난리인데... 포도주스가 똑 떨어져서 손님들에게 줄 수가 없었어요. 만일 잔치집에 포도주스가 떨어져서 더 이상 손님들에게 주지 않았다는 소문이 나면, 그 집은 큰 창피를 당하고 온 동네에 “저 집은 손님대접도 잘 안해주는 집이야~ 저 집에는 절대 가지 말자~” 이런 소문이 쫘악 퍼지게 되요. 그렇다고 포도주스를 사올 수 있는 가게도 없어요. 다른 집에서 그 많은 포도주스를 구해올 수도 없었어요. 이제 큰 일 났어요. 그래서 신랑과 신부는 안절부절 못 하고 있었어요.

바로 그때... 예수님께서 하인들을 불러 모으고 이렇게 말했어요. “저기 현관 입구에 있는 항아리에다가 물을 가득히 채우거라.” 그 말을 들은 하인들은 항아리에 물을 가득 채웠어요.

그러자 예수님께서 다시 말씀하셨어요. “이제 그 항아리에서 물을 떠다가 포도주스를 달라고 하는 손님들에게 가져다 주어라.”

앗, 이 물을 가져다가 손님들에게 주라니... 하인들을 깜짝 놀랐어요. 왜냐하면 이 항아리는 손님들이 손과 발을 씻는 물을 담아놓는 항아리예요. 깨끗한 물이 아니예요. 근데 이 물을 손님들에게 가져다 주라니요~ 만일 손님들이 “아니, 저 더러운 항아리 물을 나보고 먹으라고?” 하면서 화를 내면 자기들은 크게 혼나고 이 집에서 쫓겨나게 되요. 이거 어떻게 하죠?

그런데 놀랍게도 이 하인들은 예수님의 말씀에 그대로 순종해서 그 물을 떠다가 손님들에게 가져다 주었어요. 그리고는 아마 “으으으, 이 손님이 나에게 화를 내면 어떻게 하지?” 하면서 벌벌 떨고 있었을 거예요.

오, 놀라운 일이 벌어졌어요. 그 물을 마신 손님들마다 깜짝 놀라면서 말하는 거예요. “이야~ 이거 내가 지금까지 먹어본 포도주스 중에서 최곤데... 이렇게 맛있는 포도주스가 있었다니... 한 잔 더 가져다 주시오.” 그제서야 하인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피어나기 시작했어요.

 

사실은 하인들이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해서 그 어려운 일을 했을 때, 예수님께서 물을 포도주스로 바꾸어주신 거예요. 이렇게 우리 예수님 물을 포도주스로 만드는 것 쯤은 식은 죽 먹기처럼 아주 쉽게 하신답니다. 우리 예수님이 바로 하나님이시니까요. 그리고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한 하인들은 가장 가까이에서 예수님의 기적을 가장 먼저 보게 된 행운아가 되었어요.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면 우리에게도 기적은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생각하기>

1. 어떻게 예수님은 물을 포도주스로 바꿀 수 있었을까요?

*예수님이 바로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하나님은 이 세상이 하나도 없을 때, 이 세상을 말씀으로 만드신 분이시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은 이 세상에서 못하실 일이 하나도 없으시다.

*물을 포도주스로 만드는 것 쯤은 식은 죽 먹기보다 더 쉽지요^^

2. 어려움에 처한 신랑과 신부가 그 어려움을 벗어나게 된 비결은 무엇인가요?

*예수님을 자기 결혼식에 초대했기 때문에.

*예수님을 자기생활에 초대해서 가까이 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예수님을 가까이 모시고 사는 사람은 예수님이 항상 지켜주시기 때문이다.

*만일 그 신랑과 신부가 예수님을 초대하지 않았다면, 아마 예수님이 물로 포도주스를 만들어 주시는 일은 없었을 것이다. 그리고 그 동네에서 큰 창피를 당하고 결혼식 첫날부터 안 좋은 소문이 나고... 그래서 아마 그 동네에서 살기 힘들었을 것이다.

*우리도 항상 예수님을 가까이 하면서 살자 - 교회 잘 나오기, 예배 잘 드리기, 기도 잘 하기...

 

3. 물이 포도주스로 변하는 기적을 하인들이 가장 먼저 보게 된 비결은 무엇인가요?

*예수님의 말씀에 그대로 순종했기 때문에.

*항아리에 물을 채우라는 말씀에 순종하는 것은 별로 어렵지 않다. 그러나 그 물을 떠다가 손님들에게 주라는 말씀에 순종하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다. 왜냐하면 그 항아리는 깨끗한 항아리가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하인들은 그 말씀까지도 순종했다. 그렇게 하니까 기적이 일어난 것이다.

우리도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을 하기는 한다. 하지만 자기생각에 옳다고 여기는 것까지만 순종한다. 또는 자기가 힘들지 않을 정도만 순종을 한다. 그러나 그렇게 해서는 기적이 일어나지 않고 복을 받기도 힘들다. 하나님은 내 생각과 달라도, 내가 좀 힘들어도.... 바로 그때도 순종하기를 바라신다. 그리고 잘 보셨다가 그렇게까지 순종하는 사람에게 기적을 일으켜 주신다.

당신의 삶에 기적이 일어나기를 바라는가? 그렇다면 좀 더 순종해보라. 말씀순종이 내 상황에 비해 좀 힘들더라도 거기까지 순종해보라. 하나님이시다. 그분이 나를 위해 무엇이든 다 하실 것이다. 좀 더 순종하자. 한 걸음 더 순종하며 나아가보자.

 

<배우기>

4. 이 말씀을 통해서 우리가 배워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

순종은 내 생각과 달라도 해야 한다. 순종하기 힘들 바로 그때가 바로 순종할 때이다.

순종의 3대 원칙

- 즉시 순종

- 이해가 안되도 유익이 안되도 순종

- 끝까지 순종

 

<함께 해보기>

5. 예수님 말씀에 순종해보기(선생님이 예수님의 마음으로 아이들에게 순종을 요구하기. 아이들에게 조금 힘든 것이라도 아이들의 신앙의 유익을 위해 요구하라.)

*선생님 - “ooo야! 앞으로 __________________________ 해. 알겠지?”

*아이들 - ”네, 앞으로 틀림없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할게요!“

 

- 이 약속을 꼭 지키기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9/21 "하나님께 도움을 구한 사람들-약1:5" 사진 봉영신 2014.09.19 0 1070
다음글 8/31 공과 "이웃사랑은 이렇게 해요- 10장 30~37절" 봉영신 2014.08.30 0 458

21028 인천 계양구 병방로 17 (병방동, 제일빌딩) 3층 (국민은행 287701-04-252984) TEL : 032-543-9995 지도보기

Copyright © 행복한 인천남현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14
  • Total79,133
  •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