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세대 >
10/5 "예수님을 전해요-행 2:21"
봉영신 2014-10-03 추천 0 댓글 0 조회 1177

제목: 예수님을 전해요

본문: 사도행전 2:21

 

*이번 과의 핵심 포인트

예수님을 우리가 직접 나가서 전도하기를 원하신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님을 전해야 한다.

 

<살펴보기>

이스라엘백성들이 광야를 지나고 있었어요. 날씨는 너무 덥고, 목은 마르고, 배는 고프고... 힘들었어요. 그러자 백성들이 한 명씩 한 명씩 불평하기 시작했어요. “에이, 목 말라”, “난 힘들어 죽겠어”, “나는 더워 죽겠는데...”, “난 배고파”

불평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기 시작했어요. 그러다가 이스라엘백성들 모두가 불평하는 것 같았어요. “에이, 하나님! 정말 너무 하시네요. 가나안 땅이 도대체 어디에 있어요. 우리를 가나안 땅에 데려다주신다면서요? 근데 왜 빨리 데려다주지 않고 이렇게 힘들게 하는 건데요? 차라리 애굽으로 돌아가서 거기서 노예로라도 사는 게 낫지 이게 더 힘들어요. 하나님 나빠!” 이러면서 하나님을 향해 심하게 불평을 했어요.

그러자 하나님께서 이렇게 불평하는 이스라엘백성들에게 불뱀을 보내서 뱀에 물리게 하셨어요. 벌을 주신 거예요. 하나님만 믿으면 좀 힘들어도 세상에서 제일 좋은 가나안 땅에 가게 될 텐데... 그걸 참지 못하고 하나님을 원망하고 안 믿어서 벌을 받은 거예요.

뱀에 물린 사람들은 죽을 것 같았어요. 너무 아팠어요. 그래서 하나님은 이스라엘백성들을 살려주시려고, 모세에게 놋(쇠)으로 뱀의 모양을 만들어서 긴 막대기에 달아 놓으라고 하셨어요. 그리고 이렇게 말씀하라고 하셨어요. “이 막대기에 달린 뱀 모양을 보는 사람은 살고, 그렇지 않는 사람은 죽을 것이다.”

그러자 뱀에 물린 어떤 사람들은 그 말을 믿고 그 뱀모양을 쳐다보았어요.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에이, 거짓말! 뱀 모양을 쳐다본다고 뱀에 물린 상처가 낫는다구? 뻥치시네.” 그러면서 쳐다보지 않았어요.

결국 모세의 말을 믿고 뱀 모양을 쳐다본 사람은 다 살았고, 쳐다보지 않은 사람은 다 죽고 말았어요.

 

 

<생각하기>

1. 만일 불 속으로 가는 아기를 보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돼, 위험해! 그쪽으로 가면 안돼!”라고 말하며 막아야 한다.

*만일 그대로 놓아두면 그 아기는 반드시 불에 타 죽게 될 것이다.

*이것처럼 지금도 지옥불을 향해 가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이 있다.

- 우리의 가족 중에도 이렇게 될 사람들이 있다.

- 우리의 친구 중에도 이렇게 될 사람들이 있다.

- 이 사람들에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2. 이 이야기에서 막대기에 달린 뱀 모양을 쳐다보면 산다는 말은 무슨 뜻인가요?

*십자가에 달린 예수님을 바라보며 믿는 사람은 지옥에 가지 않고 천국에 간다는 뜻

*하지만 뱀 모양이 예수님을 표현하는 것은 아니다.

(당시에 이스라엘백성들이 뱀에 물렸기 때문에 그 뱀 모양을 만든 것 뿐이다.)

*지금도 옛날 이스라엘백성들처럼 사람들은 두 가지로 나뉘어진다.

- 첫째, 예수님을 바라보면 산다는 말을 믿고 예수님께 나아온다.

- 둘째, “에이, 거짓말! 지옥이 어딨어? 예수님을 믿으면 다 천국에 간다고? 거짓말하시 네, 그런 건 없어” 이러면서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옛날 이스라엘백성들 중에서 뱀 모양을 쳐다본 사람은 살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죽었듯이, 오늘날도 예수님을 바라보는 자는 반드시 구원을 받고 천국에 가게 된다.

 

3.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은 무엇일까요?

*예수님을 모르는 가족과 친구들에게 가서 예수님을 믿으라고 전도하는 것.

*가족 중에서와 친구들 중에서 내가 먼저 예수님을 믿게 된 것은, 내가 예수님을 전하라고 그렇게 하신 것이다.

 

 

<배우기>

4. 이 말씀을 통해서 우리가 배워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

예수님을 바라보기만 하면, 어떤 죄도 다 용서받는다. 그리고 구원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

 

<함께 해보기>

5. 내가 전도해서 구원할 사람을 적어보세요.

*이 사람에게 교회에 가자고 말하기

*그리고 오늘부터 그 사람을 위해서 매일 기도하기.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11/2 "예수님은 곧 다시 오셔요-행 1: 9~11" 사진 봉영신 2014.10.30 0 1291
다음글 9/21 "하나님께 도움을 구한 사람들-약1:5" 사진 봉영신 2014.09.19 0 1069

21028 인천 계양구 병방로 17 (병방동, 제일빌딩) 3층 (국민은행 287701-04-252984) TEL : 032-543-9995 지도보기

Copyright © 행복한 인천남현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23
  • Total79,068
  •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