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세대 >
11/2 "예수님은 곧 다시 오셔요-행 1: 9~11"
봉영신 2014-10-30 추천 0 댓글 0 조회 1291

제목: 예수님은 곧 다시 오셔요

본문: 사도행전 1: 9~11

 

*이번 과의 핵심 포인트

예수님은 금방 다시 오신다. 그래서 그때까지 변함없이 믿음생활 잘 하는 사람들을 천국으로 데리고 가신다. 그러나 그렇지 못한 사람들은 예수님이 다시 오시는 그날에 지옥으로떨어지게 된다. 그러므로 오늘이나 내일이나 항상 변함없이 예수님을 잘 믿고 믿음생활을 열심히 해야 한다.

<살펴보기>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를 대신 지고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신지 3일 만에 다시 부활하셨다. 그리고 40일 동안이나 이 세상에 살아 계시며 약 500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나타나셨다. 그리고 예수님은 많은 제자들이 보는 앞에서 천국으로 올라가셨다.

제자들은 깜짝 놀라며 하늘로 올라가시는 예수님을 바라보고 있었다. 제자들은 “어, 예수님! 어디로 가세요? 왜 가세요? 예수님 가시지 말고 이전처럼 우리와 함께 살면 안되요? 가지 마세요” 그러면서 예수님을 쳐다보고 있었다.

그때 천사가 나타나서 제자들에게 말했다. “이 사람들아! 왜 그렇게 슬퍼하며 아쉬워하며 쳐다보느냐? 지금 하늘로 올라가신 예수님은 곧 너희들이 본 모습 그대로 다시 오실 것이다.”

천사의 말을 들은 제자들은 이제부터 다시 오실 예수님을 기다리며 믿음생활을 잘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예수님은 오늘도 우리에게 똑같이 말씀하고 계세요. 그럼 우리 한번 생각해봐요.

<생각하기>

1. 예수님은 이 세상에 왜 다시 오실까요?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 믿음생활, 교회생활을 잘 하는 사람들을 천국으로 데려가시려고 다시 오신다.

*예수님이 이 세상에 다시 오시는 날이 바로 이 세상 마지막 날이다. 그때가 되면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은 사라지고, 새로운 천국이 열린다. 우리는 그곳에서 영원히 살게 되는 것이다. 예수님을 잘 믿는 사람들이 바로 천국에 들어가게 된다. 예수님은 지금 예수님을 잘 믿는 사람들을 천국으로 데리고 가시려고 다시 이 세상에 오시는 것이다.

 

2. 그러면 만약에 예수님을 안 믿는 사람은 그 날에 어떻게 될까요?

*지옥으로 떨어진다.

*그곳에는 예수님이 함께 하시지 않는다. 마귀가 가득한 곳이다. 아주 무서운 곳이고 괴로운 곳이다. 영원히 죽지도 않고 고통을 당하는 곳이다. 정말 싫은 곳이다.

*그리고 예수님이 다시 오시는 그 날에 후회해도 소용이 없다. “이제부터 잘 믿을께요. 한번만 봐주세요.” 이런 말은 소용없다.

*그러니 지금 예수님을 잘 믿어야 한다. 예수님이 다시 오시기 전에...

*그 날을 우리가 알 수 없으니... 지금 잘 믿어야 한다.

3. 예수님이 다시 오실 날을 맞이하는 올바른 자세는 무엇인가요?

*항상 깨어있어야 한다.

*왜 깨어있어야 할까? 그 이유는 예수님이 갑자기 오시기 때문이다. 도둑같이 오신다. 도둑이 도둑질하러 올 때, “내가 너희 집을 털러 갈 시간을 알려주겠다.” 이렇게 말하고 오는 것 봤나? 도둑은 몰래 온다. 다 잠잘 때, 또 아무도 없을 때 갑자기 온다. 이처럼 예수님도 아무도 모르게 갑자기 오신다는 뜻이다. 그래서 우리는 항상 깨어 있어야 한다.

만약에 어떤 사람이 “나는 예수님이 언제 오시는 지 알아?” 이런 말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분명히 예수님의 적(이단)이다. 절대로 그 사람을 따르면 안된다. 예수님께서도 이렇게 말씀하셨다. “내가 다시 오게 되는 날은 나도 모르고 하나님만 아신다.” 그만큼 갑자기 오신다는 뜻이다.

*‘항상 깨어있으라’는 말은 ‘매일매일 잠을 자지 말고 깨어있어야 한다’는 뜻이 아니다.

- 그럼 무슨 뜻인가? 예배생활, 말씀생활, 기도생활을 잘 해야 한다는 뜻이다. 주일날 예배 빼먹으면 안된다. 성경말씀을 보고 듣고 그대로 살아야 한다. 또 매일매일 하나님께 열심히 기도해야 한다. “우리 엄마아빠 예수님 믿게 해주세요. 내 친구가 예수님 믿게 해주세요. 저도 예수님을 잘 믿는 훌륭한 사람이 되게 해주세요. 예수님께 쓰임받는 사람이 되게 해주세요. 우리교회 주일학교가 점점 더 커지게 해주세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을 위해 기도하면 하나님이 그를 기뻐하신다.

 

<배우기>

4. 이 말씀을 통해서 우리가 배워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

예수님은 갑자기 오신다. 오늘 밤에 오실 수도 있고, 내일 오실 수도 있고... 아니면 내년에... 아니면 그 후에... 잘 모르지만 분명히 곧 오신다고 하셨다. 그러니 우리의 믿음이 오늘도 내일도 변해서는 안된다. 힘들 때나 기쁠 때나 예수님을 잘 믿고 있어야 한다.

 

<함께 해보기>

5. 예수님께 다시 오시는 날에 예수님께 뭐라고 말하고 싶어요?

“예수님!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11/23 "복 있는 사람이 되어요(시편 1:1~3)" [1] 사진 봉영신 2014.11.21 0 1135
다음글 10/5 "예수님을 전해요-행 2:21" 사진 봉영신 2014.10.03 0 1176

21028 인천 계양구 병방로 17 (병방동, 제일빌딩) 3층 (국민은행 287701-04-252984) TEL : 032-543-9995 지도보기

Copyright © 행복한 인천남현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0
  • Total78,356
  • rss